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일정 / 인터넷 중계

프리미어12.

 

개요

 

WBSC 프리미어12란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이 주최하는 국가대항전입니다. 원래 국제야구연맹이 2년마다 진행해왔던 야구 월드컵을 폐지하고 새롭게 창설된 대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와 겹치지 않게 2015년부터 4년마다 진행되고 있습니다. 

 

1회 WBSC 프리미어12 대회 우승자는 대한민국이었습니다. 미국과의 결승전에서 8:0으로 승리해 우승을 따내고 대회 MVP는 김현수 선수가 받았습니다.

 

프리미어12.

 

 

지금까지의 일정 및 결과

 

 

대한민국은 강한 투수진을 바탕으로 C조 예선에서 첫경기 호주, 두번째 경기 캐나다, 세번째 경기 쿠바를 각각 0:5, 3:1, 0:7로 꺾고, C조 1위로 슈퍼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첫번째 경기 양현종의 6이닝 무실점 완벽투, 두번째 경기 김광현의 6이닝 무실점 강한 원투펀치를 바탕으로 손쉽게 2승을 따냈고, 세번째 경기는 박종훈이 4이닝밖에 소화를 못했지만 뒤를 이어 나온 불펜 투수들이 깔끔하게 막아 예선에서 3승을 챙겼습니다.

 

대한민국의 에이스 양현종.

 

슈퍼라운드 첫경기 미국전에서 양현종이 선발로 나왔습니다. 그러나 솔직히 말해서 컨디션이 그닥 좋아보이지는 않았습니다. 피안타를 무려 11개를 맞았고, 홈런도 한방을 맞았습니다. 하지만, 안좋은 컨디션 속에서도 위기관리 능력이 엿보이는 투구였습니다. 피안타 11개와 홈런 한방을 맞았지만 실점은 5 2/3이닝 동안 단 1점밖에 내주지 않았습니다.

 

1회 2아웃 1,3루에서 쓰리런 홈런을 친 김재환.

 

타선은 일치감치 석점을 냈습니다. 김하성과 이정후의 연속안타로 1아웃 1,3루에서 박병호가 3루수 파울플라이로 물러났지만, 김재환이 몸쪽 직구를 받아쳐 맞는 순간 홈런임을 직감하는 빠른 타구의 홈런을 쳐서 기선제압을 했습니다.

 

 

김하성이 태그가 안되었는데도 홈에서 아웃이 되는 정말 큰 오심도 있었지만 7회에 김하성과 이정후가 나란히 한점씩 추가점을 내 도망가는 점수를 내고 9회에 조상우가 올라와서 마무리했습니다.

 

프리미어12 대표팀.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일정과 중계

 

대한민국 대표팀은 미국을 상대로 5:1로 승리해 기분좋게 첫 승을 챙겼습니다. 대신 일본도 호주를 3-2로 꺾었는데요. 남은 앞으로의 일정을 보겠습니다.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일정.

 

 

11월 12일 (화) 19:00 대만 VS 대한민국 / TV중계: SBS, 인터넷 중계: WAVVE

11월 15일 (금) 19:00 멕시코 VS 대한민국 / TV중계: SBS, 인터넷 중계: WAVVE

11월 16일 (토) 19:00 대한민국 VS 일본 / TV중계: SBS, 인터넷 중계: WAVVE

 

11월 15일날 붙을 멕시코 대표팀.

 

멕시코는 대만과의 경기에서 2-0으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대만의 선발투수인 창샤오칭에게 묶여있다가 5회에 홈런 한방을 치고 이후 스퀴즈번트로 점수로 2점을 냈습니다. 대만의 타자들은 멕시코 투수들의 공을 전혀 공략을 못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이번 대회는 예선라운드 성적이 슈퍼라운드에 이어지기 때문에 조 1위였던 멕시코는 1승을 얻고 이번에 대만과의 경기에서 1승을 추가해 총 2승째를 수확하게 되었습니다.

 

프리미어12 일본 대표팀.

 

일본은 호주를 쉽게 이기진 않았습니다. 2대1로 지고 있다가 겨우 3대2로 역전했는데요. 8회 밀어내기 볼넷으로 겨우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일본도 예선 1위였기 때문에 1승을 안고 시작한 일본은 호주를 꺾어 멕시코와 마찬가지로 2승째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말도 안되는 오심을 당했지만, 미국을 5:1로 꺾은 대표팀이 남은 일정 대만과 멕시코 일본을 모두 꺾었으면 좋겠습니다. 2015 프리미어12 에서도 약속에 8회에 일본을 역전한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특히 일본과의 경기에서는 더 집중해 이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