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 이야기

프리미어12 대만전 선발 / 한국 대만 야구 중계

프리미어12 

 

2019 WBSC 프리미어 12는 11월 2일 토요일부터 11월 17일 일요일까지 개최되는 국제 야구 토너먼트 대회입니다. WBSC 랭킹 1위에서 12위까지만 참가할 수 있고, 이번 대회가 특히 중요한 점은 2020 도쿄올림픽 출전권이 달려있기 때문입니다.

 

조별 예선을 3승으로 수월하게 끝내고 어제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의 첫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어제의 슈퍼라운드 첫 경기는 대한민국이 미국을 5:1로 꺾고, 첫 승을 따냈습니다. [승리투수: 양현종, 결승타: 김재환]

 

프리미어12 한국 대표팀.

 

 

이제 슈퍼라운드 두 번째 일정인 대만과의 경기입니다. 대만은 예선 2위로 올라와 1패를 기록중이었는데 어제 멕시코에게 패배를 해 현재 2패로 꼴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만과의 경기는 일본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왜냐면 2020 도쿄올림픽 출전권이 달려있는데 일본은 개최국이라 확정이고, 도쿄올림픽 본선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대만과 호주보다 더 좋은 성적을 거둬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미 대만은 2패를 기록중이라 오늘 경기를 이긴다면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은 확정적일 것입니다.

 

프리미어12 대만 대표팀.
프리미어12 대만

 

대만에서 야구는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이자, 가장 리그가 활성화된 스포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만인들은 국제 대회를 자존심이라고 생각하고 굉장히 중요한 경기로 여깁니다. 따라서 이미 2패를 한 대만은 더 필사적으로 나올 것 입니다. 대만은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낸 적도 있을 정도로 만만한 팀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우리나라에서는 선발투수가 누가 나오느냐가 중요한데 우리나라의 선발투수는 김광현 선수가 나온다고 합니다. 김광현은 올 시즌 최고의 한 해를 보냈습니다. 뛰어난 성적은 물론 구속과 구위까지 전성기 때의 모습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특히 김광현 본인으로서도 중요한 것이 프리미어12가 끝나고 본인이 메이저리그에 진출하고 싶다고 했기 때문에 메이저리그에 갈 만한 뛰어난 호투를 보여주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ㅇ프리미어12 대만전 선발투수 김광현.

 

김광현 선수는 올 시즌 31경기 출장해 17승 7패 193.2이닝소화 탈삼진 183개 방어율 2.37을 기록했습니다. 

양현종과 더불어 대한민국 최고의 투수인만큼 큰 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슈퍼라운드 순위와 타격 순위.

 

슈퍼라운드 순위와 타격 순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정후 선수가 뛰어난 맹타로 무려 0.539의 고타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11월 12일 화요일에 열리는 한국 대만 야구 중계는 19:00에 TV중계는 SBS, 인터넷 중계는 WAVVE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